고객지원

자주묻는질문

2023-11-08

└ FD-020K 모델 / 실버색상


└ FD-015M모델




두 모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아래와같습니다.



1. ★[하루 처리용량이 늘어남] 

FD-015M의 하루 처리용량 평균1kg/ 최대 1.5kg

FD-020K 모델 평균1.5kg/ 최대 2kg으로 늘어나서 음쓰 양이 많은 가정이라면 사용이 더 편리합니다.



2. ★[수분감지센서 유무] 

FD-020K 모델은 내부에 수분량 감지센서가 있어 자동으로 수분량을 측정해서 

수분량 단계에 맞게끔 프로그램 동작을 합니다. 

사용자가 미생물을 관리하지않아도되며, 미랜 제품이 미생물 상태를 관리해주기 때문에

미생물이 죽을까봐 노심초사하며 사용하실 일이 없습니다.

사용량에 따라 프로그램이 동작하기때문에 합리적인 전력소비가 가능합니다. (절전모드는 두 모델 공통 적용)



3. [디자인 차이] 

실제 두 모델의 크기는 비슷하며, 020모델이 1센치정도 이내로 살짝 커진곳도 있지만

실제로 보면 FD-020K모델의 크기가 더 작게느껴집니다.



4. ★[외부온도감지 센서 유무]

FD-020K 모델은 외부온도 감지센서가 있어,

주위환경온도를 감지하여 미생물이 사멸하거나, 음식물쓰레기 소멸율이 하락하는것을 방지해줍니다.



5. [디스플레이 표시 유무] 

FD-020K 모델은 직접 눈으로 동작유무 확인이 가능하며, 에러발생시 즉각적인 확인도 가능합니다.



2023-11-08



미랜 고객센터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5시까지이며

순차적으로 인입되는 전화를 받고, 1:1 채팅상담을 도와드리고있습니다~!


모든 고객님들께서 만족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고있습니다.

단 통화량이 몰릴경우 5분이상 대기시간이 발생 할 수 있으며

바쁜 고객님들께서는 카카오톡 채널 1:1 채팅을 활용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 미랜 고객센터 1544-9723

> 카카오톡 채널 : '미랜 고객센터'  https://pf.kakao.com/_xobxczj



2023-11-08



네~! 가능합니다!

단 음성안내형 모델만 적용되는점 참고부탁드립니다!



2023-11-08


건전지 교체영상 유튜브

https://youtube.com/shorts/Nb9ULP_tCEc?feature=share


건전지 교체 방법은 위 영상 참고 부탁드리며, 

AA사이즈 알카라인건전지(LR6 표기) 4개 모두 교체 해서 사용 부탁드리겠습니다.

교체 해주신지 얼마 되지 않으셨다면, 장착된 배터리가 알카라인건전지(LR6 표기)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R6,망간건전지사용불가)




2023-11-08



■FD-015M/L 모델 (사용설명서 9, 17페이지)

오른쪽 탈취버튼LED에 불이 점등(깜박임)되면서 부저음이 울린다 - "탈취부저"


■FD-020K 나 FD-050K 모델

문제발생 코드 'Err0' 이 표시창에 나타나고 삐-삐-삐- 부저음이 울리면서 문제발생 글씨가 점멸(깜박임)된다 - "램프에러"



해당 증상은 대부분 소모품 'UV램프'의 수명이 다 되어서 교체를 해 달라는 신호입니다. 

부저음이 울릴때는 제품 동작이 멈춘 상태라 전원을 끄고 사용 중지 후 램프교체가 필요합니다. 

※전원을 꺼놓아도 정상적인 상태의 미생물의 경우 일주일~보름 이상 괜찮습니다.

내부에 분해가 안된 음식물찌꺼기는 꺼내주시는게 좋습니다. 




램프교체방법 2가지


①기사방문요청(출장비 발생)

②램프구매&자가교체


램프 자가교체영상 확인 후 기존램프를 빼내는게 가능하신분들만 램프구매권장 

램프교체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j3DpqmMs3PA


직접교체가 어렵다면 램프 구매하지않고 기사방문 요청하신다고 '미랜 고객센터'로 연락부탁드립니다. 




램프구매방법 2가지 


①무통장 계좌입금 구매 : '미랜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②인터넷 구매 (네이버 ID 있으면 로그인해서 구매가능/ 포인트 적립 및 사용 가능)

>램프 구매링크: https://smartstore.naver.com/milen0700/products/4629160528

>램프 가격 : 27,500원


⚠램프 자가교체시 주의사항

기존램프를 오래 사용했을때 램프 하단의 하얀 사기부분이 통 안으로 쏙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때 떨어진 부분이 통 안쪽으로 쏙 들어갔다면 새램프를 끼울때 상관이 없지만

통 중간에서 철망에 걸려서 새 램프가 중간에 걸리는경우에는 기사방문 또는 제품을 수거하여 조치받아보셔야합니다. 

새 램프를 끼우거나 새 램프에 소켓을 끼우면서 램프가 통 안으로 쏙 들어가지않도록 한손으로 잘 잡아주세요.

자가교체중에 제품 고장이나 감전, 기타문제에 있어 제조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램프 구매 전 램프 교체영상을 꼭 확인해주세요~!



※음식물 투입을 중지하고, 전원버튼을 꺼놓으셔도 약 '1주일이상' 미생물은 살아있음

(미생물 상태에따라 다름) 미생물이 건조한 상태일땐 밀봉하여 장기간 보관이 가능함.

미생물 변이시, 미생물 구입 시 44,000원


※램프 구매 시 평일 오전마감, 당일출고

(코로나, 택배 영업소 문제로 배송 소요 기간 지연 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본출장비 기사님께 확인가능 (방문불가지역의 경우 본사로 입고시켜 수리진행됩니다.)




램프교체 후 문제발생 2가지


🚨문제1. 제습부저음 울림(FD-015M 모델만 해당)

리셋을 시켜봐야합니다. 


① 제품 전원을 꺼주세요.  

② 제품 전원을 켜자마자 바로 제습버튼을 눌러줍니다.

③ 전원버튼LED는 빨간색, 제습버튼LED는 초록색이 켜지면서 '윙~' 하고 모터 동작소리가 납니다.

④ 아래 증상별로 확인 해 주세요!


-증상1 : 부저음 안 울림> 정상입니다

전원 켜고 제습버튼을 눌렀을때 15초 이내로 부저음이 울리지 않으면 리셋이 잘 된 것이므로 전원끄지말고, 제품 정상적으로 사용해주세요. 

(제습은 48시간 지난뒤 자동으로 꺼지고 이틀 후 전원만 켜진 상태로 돌아옴) 


-증상2 : 부저음 다시 울림> 제품 전원을 끄고 사용 중지 후 고객센터로 접수해주세요.

증상2-1> 리셋안됨 : 15초 이내에 제습버튼LED에 점등(깜박임)이 되고 삐-삐-삐- 부저음이 울림

증상2-2> 리셋 후 탈취부저 : 이번에는 제습버튼이 아닌 탈취버튼 LED가 점등(깜박임)되면서 삐-삐-삐- 부저음이 울림


*방문접수시 기본출장비는 기사님께 확인가능

*방문불가지역의 경우 본사로 입고시켜 수리진행됩니다.



🚨문제2. 냄새발생(FD-015M,020K,FD-050K)


제품 작동이 안되다가, 램프 교체 후 재가동 되면서 탈취통에 쌓여있던 냄새들이 한꺼번에 빠져나와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환기가 될 수 있는 공간에서 제품의 탈취버튼을 눌러 2~3일 정도 지켜봐주세요. 

이때 음식물은 소량씩 투여해주셔도 무방하며 귤껍질류는 가급적 투입을 삼가해주세요. 

이틀정도 지난후에도 냄새가 계속 심하게 난다면 탈취장치를 교체하셔야할 수 있습니다. (AS접수필요)




> 미랜 고객센터 1544-9723

> 카카오톡 채널 : '미랜 고객센터'  https://pf.kakao.com/_xobxczj

2023-11-08


뚜껑을 닫은상태에서 냄새가 심하다면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키면서 최소 이틀은 음식물 투입을 중지해주신 후

탈취버튼을 눌러서 동작시켜주세요!


2-3일 동안 탈취버튼을 동작시켜도 냄새가 호전되지않으면

AS를 받아보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뚜껑을 닫았을때는 괜찮은데 뚜껑을 열면 냄새가 심한경우라면

미생물을 먼저 전수교체하여 사용을 해보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타는 종류의 냄새의 경우

오렌지나 귤껍질처럼 산성기가 있는 과일 껍질류가 들어가면 나타나는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일주일 이내에 일시적으로 타는냄새가 날 수 있음)

2023-11-08


안녕하세요 미랜입니다.

미생물교체는 주변 지인분들께서 사용하시는 미랜 부산물 덜어오셔서 교체 사용도 가능하시며, 

아래링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미생물 구매 링크 (네이버포인트 적립 및 사용 가능)

https://smartstore.naver.com/milen0700/products/4629190370


인터넷 구매가 어려우신 분들은 1544-9723 '미랜 고객센터'로 전화주세요~!




▶ 미생물교체방법


제품 내부를 비운상태에서 전원을 눌렀을때 냄새가 계속 난다면, '탈취버튼'을 눌러주세요. (하루 뒤 자동 꺼짐)

냄새가 나지 않는다면 제품 전원을 꺼놓아주세요. 

구입한 미생물 한 봉지와, 물 800cc컵(종이컵 기준)을 붓고 뚜껑을 닫아 24시간동안 섞이게 둡니다. 

24시간 이후 음식물 소량씩 넣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미생물 좋은상태 영상 (https://youtu.be/9GGMs0Lc-fU


적정량의 수분이 있는상태 & 뚜껑을 열면 교반날개가 멈추는게 정상

미생물 적정량 : 교반축(중심축)이 살짝 덮히는정도)




▶ 미생물 구매 전 체크사항


미생물 상태가 좋지 않아서 미생물 교체를 하셨다가 문제 해결이 안 될 때가 있습니다. 

미랜을 사용하시다가 내부 뚜껑에 물이 맺히거나 미생물 상태가 질어진다면, 

음식물이 분해되면서 생기는 수증기의 배출 통로가 막혀서 수분 배출이 어렵기 때문에 

미생물 상태가 안 좋아졌을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미생물만 교체 시 똑같은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카트리지아세이와 촉매라는 탈취장치를 교체해야 문제 해결이 될 수 있기때문에, 

수리접수를 해주셔야합니다. 

교반날개 회전이 안되거나 소음이 발생 될 때에도 

미생물 구매 전 꼭 말씀해주세요~!



> 미랜 고객센터 1544-9723

> 카카오톡 채널 : '미랜 고객센터'  https://pf.kakao.com/_xobxczj


2023-11-08


안녕하세요 미랜입니다~!



교반날개 회전여부의 정확한 확인방법은 내부 미생물을 다 비운상태에서 날개위치를 확인 하고

뚜껑을 닫은 후 1~2분 이후에 뚜껑을 열었을때 날개위치가 변경되어졌으면 날개가 움직이고 있는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뚜껑을 열면 교반날개가 회전하지않음)


*내부 미생물양이 많다면, 교반중심축(가로축) 선까지만 미생물을 남겨놓아주세요. 

미생물이 안쪽에서 굳어있거나 이물질로 인해 섞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저음이 삐-삐-삐- 울린다면 이때 어느버튼에 불이들어오는지 말씀부탁드립니다.



*미생물 좋은 상태 영상 : https://youtu.be/9GGMs0Lc-fU



-----------------------------------


미생물상태가 안좋은경우


투입된음식물이 기름기가있거나 양념, 설탕류 등이 다량투입된경우면 미생물만 교체해서 사용가능하며

오래 사용한 제품이면서 내부 수증기가 밖으로 배출이 잘 되지않는 경우엔 AS를 받아보셔야합니다!


위에 미생물 좋은상태 영상 참고 부탁드립니다!

(적정량의 수분이 있는상태 & 뚜껑을 열면 교반날개가 멈추는게 정상 / 미생물 적정량 : 교반축(중심축) 정도)

2023-11-08


제품 사용중에 불편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우선 아래 4가지 방법으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소리가 날때 뚜껑을 열면 멈추나요~?


2. 소리가 날때 뚜껑을 열어도 계속 소리가나는경우라면

팬모터쪽으로 점검이 필요한것으로 접수도와드리겠습니다.


3. 뚜껑을 열었을때 소리가 멈추는경우라면, 

미생물이 건조한 상태에서 움직이면서 발생하는 건조소음 이거나

또는 이물질 소음 또는 교반모터나 체인쪽 소음일 수 있습니다.


미생물 건조소음인 경우에는 물을 부어주어 간단하게 조치가 가능합니다. 


정확하게 미생물로인한 소음인지 제품 부품쪽의 소음인지 확인을 위해서는

내부 미생물을 다 비운상태에서 제품을 작동시켜보고,

이때 소음이 나면 제품 부품소음으로 접수가능하며,

소리가 나지않는다면 미생물 건조소음 또는 이물질 소음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4. 소리가 날 때 영상촬영을 해서 보내주시면

영상 속 소음으로도 어떤쪽 문제인지 참고하여 예측해볼 수 있어, 안내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 '미랜 고객센터' 

https://pf.kakao.com/_xobxczj


대표: 유재순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이윤정
전화: 1544-9723 I 이메일: milen@milen.co.kr

주소: (21639)인천 남동구 함박뫼로 396, 3층 1호
사업자등록번호: 131-86-55410
 [사업자정보확인]

통신판매: 제 2015-인천남동구-0857호

고객센터

1544-9723

평일 : 09:00 ~ 17:00 (주말, 공휴일 휴무)
점심 : 12:00 ~ 13:00
이용약관 I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milen. ALL RIGHTS RESERVED. I Hositing by I'MWEB

COPYRIGHT©milen. ALL RIGHTS RESERVED.  I  Hositing by I'MWEB